⊙앵커: 영화에 등장하는 소품과 의상은 관객들에게 늘 화제가 되죠.
이런 점들을 노리고 최근에 영화를 통해서 제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려는 광고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쫓고 쫓기는 대추격전.
관객들의 시선을 잡는 이 장면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한 자동차 회사가 모두 무료로 제공한 것입니다.
흥행성이 높은 초대형 영화에 자동차를 등장시켜 광고 효과를 최대한 노린 것입니다.
방송국 PD의 이중 생활을 다룬 이 영화에 출연한 조지 클루니, 중후하고 성공한 중년 남성의 매력이 영화 내내 보여집니다.
한 주류 업체에서는 자사 광고모델인 조지 클루니가 출연한 이 영화의 홍보비용을 부담했습니다.
영화를 통해 주인공이 인기를 얻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인기가 제품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 아래 간접적인 투자를 한 것입니다.
⊙천웅주(영화 홍보 지원업체):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 이 부분을 저희가 같이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국내 최고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올해 대종상영화제에는 영화와는 무관한 업체들이 홍보비용 등을 지원했습니다.
대중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영화제를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높이려는 의도입니다.
⊙배보수(대종상 영화제 지원업체): 사회 환원 차원에서 우리는 물론 제품도 홍보할 목적으로 겸사해서 그렇게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특히 영화는 소비세대인 영상세대들이 가장 즐기는 문화 상품이어서 영화를 통한 광고마케팅은 잠재 소비층을 넓힌다는 목적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박진현입니다.
이런 점들을 노리고 최근에 영화를 통해서 제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려는 광고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쫓고 쫓기는 대추격전.
관객들의 시선을 잡는 이 장면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한 자동차 회사가 모두 무료로 제공한 것입니다.
흥행성이 높은 초대형 영화에 자동차를 등장시켜 광고 효과를 최대한 노린 것입니다.
방송국 PD의 이중 생활을 다룬 이 영화에 출연한 조지 클루니, 중후하고 성공한 중년 남성의 매력이 영화 내내 보여집니다.
한 주류 업체에서는 자사 광고모델인 조지 클루니가 출연한 이 영화의 홍보비용을 부담했습니다.
영화를 통해 주인공이 인기를 얻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인기가 제품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 아래 간접적인 투자를 한 것입니다.
⊙천웅주(영화 홍보 지원업체):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 이 부분을 저희가 같이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국내 최고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올해 대종상영화제에는 영화와는 무관한 업체들이 홍보비용 등을 지원했습니다.
대중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영화제를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높이려는 의도입니다.
⊙배보수(대종상 영화제 지원업체): 사회 환원 차원에서 우리는 물론 제품도 홍보할 목적으로 겸사해서 그렇게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특히 영화는 소비세대인 영상세대들이 가장 즐기는 문화 상품이어서 영화를 통한 광고마케팅은 잠재 소비층을 넓힌다는 목적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박진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영화로 광고 효과
-
- 입력 2003-07-24 06:00:00
⊙앵커: 영화에 등장하는 소품과 의상은 관객들에게 늘 화제가 되죠.
이런 점들을 노리고 최근에 영화를 통해서 제품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려는 광고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박진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쫓고 쫓기는 대추격전.
관객들의 시선을 잡는 이 장면에 등장하는 자동차들은 한 자동차 회사가 모두 무료로 제공한 것입니다.
흥행성이 높은 초대형 영화에 자동차를 등장시켜 광고 효과를 최대한 노린 것입니다.
방송국 PD의 이중 생활을 다룬 이 영화에 출연한 조지 클루니, 중후하고 성공한 중년 남성의 매력이 영화 내내 보여집니다.
한 주류 업체에서는 자사 광고모델인 조지 클루니가 출연한 이 영화의 홍보비용을 부담했습니다.
영화를 통해 주인공이 인기를 얻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 인기가 제품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판단 아래 간접적인 투자를 한 것입니다.
⊙천웅주(영화 홍보 지원업체): 소비자들에게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 이 부분을 저희가 같이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기자: 국내 최고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올해 대종상영화제에는 영화와는 무관한 업체들이 홍보비용 등을 지원했습니다.
대중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영화제를 통해 인지도를 넓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높이려는 의도입니다.
⊙배보수(대종상 영화제 지원업체): 사회 환원 차원에서 우리는 물론 제품도 홍보할 목적으로 겸사해서 그렇게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특히 영화는 소비세대인 영상세대들이 가장 즐기는 문화 상품이어서 영화를 통한 광고마케팅은 잠재 소비층을 넓힌다는 목적으로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KBS뉴스 박진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