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교류 예정대로 진행

입력 2003.08.12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정몽헌 회장 사망으로 잠시 중단됐던 금강산 관광이 내일부터 재개됩니다.
다른 남북교류와 대화도 앞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민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남북관계의 일시 중단 속에서도 남과 북이 한민족임을 새삼 확인시켜준 KBS 평양노래자랑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북한은 이와 함께 정몽헌 회장을 추모한다며 중단시킨 금강산 관광길을 내일부터 열기로 했습니다.
북한의 이러한 조처들은 6자회담 등 정치적 측면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조명철(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 남북한 사이의 평화적 분위기 그리고 주변국과의 어떤 평화적 분위기가 미국에 자극을 줘서 미국의 대북한 정책의 변화를 유도하고...
⊙기자: 이에 따라 잠시 주춤했던 남북관계 일정도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입니다.
우선 지난 6일과 7일로 예정되었던 4대경협 합의서의 발효통지문 교환과 제6차 철도, 도로 실무접촉이 조만간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오는 15일 평양에서 열릴 8.15 기념 남북 민족공동 행사와 오는 17일 대구 유니버시아드대회의 북한 선수단의 방문 그리고 26일 서울에서 열릴 예정인 제6차 남북경제협력추진위원회 등 정 회장 사망 이후 냉각됐던 굵직굵직한 남북 교류 일정들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뉴스 이민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남북교류 예정대로 진행
    • 입력 2003-08-12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정몽헌 회장 사망으로 잠시 중단됐던 금강산 관광이 내일부터 재개됩니다. 다른 남북교류와 대화도 앞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민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남북관계의 일시 중단 속에서도 남과 북이 한민족임을 새삼 확인시켜준 KBS 평양노래자랑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북한은 이와 함께 정몽헌 회장을 추모한다며 중단시킨 금강산 관광길을 내일부터 열기로 했습니다. 북한의 이러한 조처들은 6자회담 등 정치적 측면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조명철(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 남북한 사이의 평화적 분위기 그리고 주변국과의 어떤 평화적 분위기가 미국에 자극을 줘서 미국의 대북한 정책의 변화를 유도하고... ⊙기자: 이에 따라 잠시 주춤했던 남북관계 일정도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입니다. 우선 지난 6일과 7일로 예정되었던 4대경협 합의서의 발효통지문 교환과 제6차 철도, 도로 실무접촉이 조만간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오는 15일 평양에서 열릴 8.15 기념 남북 민족공동 행사와 오는 17일 대구 유니버시아드대회의 북한 선수단의 방문 그리고 26일 서울에서 열릴 예정인 제6차 남북경제협력추진위원회 등 정 회장 사망 이후 냉각됐던 굵직굵직한 남북 교류 일정들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됩니다. KBS뉴스 이민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