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SNS 활용 판촉 특허출원 대폭 증가”
입력 2021.05.17 (08:24)
수정 2021.05.17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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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관계망서비스, SNS를 이용한 마케팅 관련 특허출원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특허청은 지난 2015년 2017년까지 매년 20건 안팎이던 SNS 활용 특허출원이 2018년 31건, 2020년에는 55건 올 들어서는 지난달까지 18건 등 최근 5년간 연평균 2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 출원된 특허 204건을 분야별로 보면 SNS로부터 정보를 추출해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49건, SNS 영향력을 활용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48건, 입소문 마케팅이라 말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33건으로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특허청은 지난 2015년 2017년까지 매년 20건 안팎이던 SNS 활용 특허출원이 2018년 31건, 2020년에는 55건 올 들어서는 지난달까지 18건 등 최근 5년간 연평균 2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 출원된 특허 204건을 분야별로 보면 SNS로부터 정보를 추출해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49건, SNS 영향력을 활용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48건, 입소문 마케팅이라 말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33건으로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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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허청, “SNS 활용 판촉 특허출원 대폭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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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5-17 08:24:07
- 수정2021-05-17 08:30:04
사회관계망서비스, SNS를 이용한 마케팅 관련 특허출원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특허청은 지난 2015년 2017년까지 매년 20건 안팎이던 SNS 활용 특허출원이 2018년 31건, 2020년에는 55건 올 들어서는 지난달까지 18건 등 최근 5년간 연평균 2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 출원된 특허 204건을 분야별로 보면 SNS로부터 정보를 추출해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49건, SNS 영향력을 활용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48건, 입소문 마케팅이라 말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33건으로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특허청은 지난 2015년 2017년까지 매년 20건 안팎이던 SNS 활용 특허출원이 2018년 31건, 2020년에는 55건 올 들어서는 지난달까지 18건 등 최근 5년간 연평균 28%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에 출원된 특허 204건을 분야별로 보면 SNS로부터 정보를 추출해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49건, SNS 영향력을 활용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48건, 입소문 마케팅이라 말하는 바이럴 마케팅이 33건으로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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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민오 기자 yangmin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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