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경악 속 파병 반대 촛불 집회

입력 2004.06.21 (22:15)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각계 시민단체들은 촛불집회를 다시 열고 김 씨의 무사귀환과 추가파병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김민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김선일 씨의 무사귀환을 간절히 비는 촛불집회입니다.
⊙기자: 민주노동당과 시민, 사회단체, 네티즌 등이 참가한 오늘 집회에서 추가 파병 철회도 거듭 촉구됐습니다.
파병반대 국민행동 등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납치는 비인도적인 행동이라며 김 씨를 가족의 품으로 보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정현백(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민간인을 억류하고 살해 위협을 하는 것은 결코 이라크 평화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자: 국민행동측은 모레부터 국회 앞에서 무기한 농성에 들어가기로 하는 등 파병 반대의 목소리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한국외대 아랍어과 교수 10명은 오늘 김 씨가 이라크 재건을 위한 통역 요원이었다며 조속한 석방을 바란다는 호소문을 이라크 현지로 보냈습니다.
이 내용은 알 자지라 방송 뉴스에 세 차례 방송됐습니다.
김 씨의 피랍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크게 놀라면서도 김 씨 구출에 정부가 모든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채진진(서울시 구파발동): 너무 안타깝고 최선을 다해서 국가에서 도와서 구해야 되지 않겠나...
⊙기자: 또 이번 사건 때문에 많은 어려움 끝에 결정된 이라크 파병이 차질을 빚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많았습니다.
KBS뉴스 김민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시민들 경악 속 파병 반대 촛불 집회
    • 입력 2004-06-21 21:15:39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각계 시민단체들은 촛불집회를 다시 열고 김 씨의 무사귀환과 추가파병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김민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김선일 씨의 무사귀환을 간절히 비는 촛불집회입니다. ⊙기자: 민주노동당과 시민, 사회단체, 네티즌 등이 참가한 오늘 집회에서 추가 파병 철회도 거듭 촉구됐습니다. 파병반대 국민행동 등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납치는 비인도적인 행동이라며 김 씨를 가족의 품으로 보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정현백(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민간인을 억류하고 살해 위협을 하는 것은 결코 이라크 평화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기자: 국민행동측은 모레부터 국회 앞에서 무기한 농성에 들어가기로 하는 등 파병 반대의 목소리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한국외대 아랍어과 교수 10명은 오늘 김 씨가 이라크 재건을 위한 통역 요원이었다며 조속한 석방을 바란다는 호소문을 이라크 현지로 보냈습니다. 이 내용은 알 자지라 방송 뉴스에 세 차례 방송됐습니다. 김 씨의 피랍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크게 놀라면서도 김 씨 구출에 정부가 모든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채진진(서울시 구파발동): 너무 안타깝고 최선을 다해서 국가에서 도와서 구해야 되지 않겠나... ⊙기자: 또 이번 사건 때문에 많은 어려움 끝에 결정된 이라크 파병이 차질을 빚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많았습니다. KBS뉴스 김민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