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킨스 부부 재회, 수교 실무 회담 곧 재개

입력 2004.07.09 (22:04)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일본인 납치피해자 소가 히토미 씨가 일본국민의 관심 속에서 오늘 인도네시아에서 북한 가족과 다시 만났습니다.
이번 상봉을 계기로 북일관계가 급진전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쿄의 양지우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 저녁 일본 열도의 눈과 귀는 온통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모아졌습니다.
1년 9개월의 기다림 끝에 납치 피해자 소가 씨 가족들의 눈물의 상봉이 전격 성사된 것입니다.
⊙인터뷰: 젠킨스 씨!
자카르타에 오신 것을 축하합니다.
⊙기자: 가족상봉으로 어렵게 돌파구를 연 일본정부는 빠르면 다음달 북일 국교정상화 교섭이 재개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호소다(일본 관방장관): (국교 정상화 교섭을) 시작할 환경이 아니었지만 이젠 교섭을 할 수 있다는 이야깁니다.
⊙기자: 일본정부는 또 고이즈미 총리가 북한에 약속한 식량 25만톤 지원도 서둘러 다음달 실시할 것으로 보이는 등 소가 씨 가족의 재회를 계기로 북일관계는 잰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이즈미 내각의 지지율은 35% 전후로 현 내각 출범 후 최저입니다.
소가 씨 가족 재회가 국민적 관심사이기는 하지만 너무 속내가 보인다는 지적도 많아서 이른바 일본판 북풍이 어느 정도 영향력을 발휘할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참의원 선거 결과가 주목됩니다.
도쿄에서 KBS뉴 양지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킨스 부부 재회, 수교 실무 회담 곧 재개
    • 입력 2004-07-09 21:59:04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일본인 납치피해자 소가 히토미 씨가 일본국민의 관심 속에서 오늘 인도네시아에서 북한 가족과 다시 만났습니다. 이번 상봉을 계기로 북일관계가 급진전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쿄의 양지우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 저녁 일본 열도의 눈과 귀는 온통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모아졌습니다. 1년 9개월의 기다림 끝에 납치 피해자 소가 씨 가족들의 눈물의 상봉이 전격 성사된 것입니다. ⊙인터뷰: 젠킨스 씨! 자카르타에 오신 것을 축하합니다. ⊙기자: 가족상봉으로 어렵게 돌파구를 연 일본정부는 빠르면 다음달 북일 국교정상화 교섭이 재개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호소다(일본 관방장관): (국교 정상화 교섭을) 시작할 환경이 아니었지만 이젠 교섭을 할 수 있다는 이야깁니다. ⊙기자: 일본정부는 또 고이즈미 총리가 북한에 약속한 식량 25만톤 지원도 서둘러 다음달 실시할 것으로 보이는 등 소가 씨 가족의 재회를 계기로 북일관계는 잰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이즈미 내각의 지지율은 35% 전후로 현 내각 출범 후 최저입니다. 소가 씨 가족 재회가 국민적 관심사이기는 하지만 너무 속내가 보인다는 지적도 많아서 이른바 일본판 북풍이 어느 정도 영향력을 발휘할지 이틀 앞으로 다가온 참의원 선거 결과가 주목됩니다. 도쿄에서 KBS뉴 양지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