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대표팀 감독 후보 7명은 누구?

입력 2005.09.02 (22:03)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축구대표팀 후임 감독 후보 7명이 과연 누구인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여러 정황상 확실시되고 있는 후보 7명을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국축구의 미래를 짊어질 새 감독은 이제 외국인 감독, 그것도 7명의 후보로 압축됐습니다.

축구협회는 7명의 명단과 선정 기준 등을 철저히 비공개에 부쳤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거론된 후보들을 여러 정황을 살펴보면 통해 윤곽이 드러납니다.

명장 바비 롭슨, 독일 출신의 포크츠와 루디 푈러 감독, 아르헨티나를 맡았던 비엘사, 아일랜드 감독 출신의 매카시, 부산의 이안 포터필드 등 7명입니다.

이 가운데 롭슨과 포크츠, 푈러, 비엘사, 트루시에 등 5명은 이미 한국행 의사를 밝혔고, 에이전트를 통해 이력서까지 제출한 상태입니다.

나머지 매카시와 포터필드는 이력이 파악된 상황에서 여러 대안까지 감안해 후보군에 올랐습니다.

<인터뷰>강신우 [축구협회 기술국장] : “기술위원들이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의견을 반영해 후보 선택...”

후보군은 7명이지만 독일에서 열리는 월드컵 등을 감안할 때 결국엔 유럽파 감독쪽으로 결론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축구협회는 일단 후보들과 1차 접촉을 가진 뒤, 유력후보들과의 재접촉을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KBS뉴스 이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축구 대표팀 감독 후보 7명은 누구?
    • 입력 2005-09-02 21:42:59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멘트> 앞서 전해드린 것처럼 축구대표팀 후임 감독 후보 7명이 과연 누구인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여러 정황상 확실시되고 있는 후보 7명을 이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한국축구의 미래를 짊어질 새 감독은 이제 외국인 감독, 그것도 7명의 후보로 압축됐습니다. 축구협회는 7명의 명단과 선정 기준 등을 철저히 비공개에 부쳤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거론된 후보들을 여러 정황을 살펴보면 통해 윤곽이 드러납니다. 명장 바비 롭슨, 독일 출신의 포크츠와 루디 푈러 감독, 아르헨티나를 맡았던 비엘사, 아일랜드 감독 출신의 매카시, 부산의 이안 포터필드 등 7명입니다. 이 가운데 롭슨과 포크츠, 푈러, 비엘사, 트루시에 등 5명은 이미 한국행 의사를 밝혔고, 에이전트를 통해 이력서까지 제출한 상태입니다. 나머지 매카시와 포터필드는 이력이 파악된 상황에서 여러 대안까지 감안해 후보군에 올랐습니다. <인터뷰>강신우 [축구협회 기술국장] : “기술위원들이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의견을 반영해 후보 선택...” 후보군은 7명이지만 독일에서 열리는 월드컵 등을 감안할 때 결국엔 유럽파 감독쪽으로 결론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축구협회는 일단 후보들과 1차 접촉을 가진 뒤, 유력후보들과의 재접촉을 통해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KBS뉴스 이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