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결혼중개업 ‘소비자 피해예보’ 발령
입력 2023.10.26 (08:44)
수정 2023.10.26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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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국내 결혼중개업 소비자 피해 예보를 발령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대구에 영업 중인 국내결혼중개 사업자가 수도권 외에 가장 많고 2021년 피해 증가율이 53%로 전국 평균보다 두 배 이상 높다며 예보발령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피해 구제 신청 사유로는 계약 해지 거부나 위약금 관련 내용이 68%로 가장 많았고, 계약 불이행, 품질 불만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대구에 영업 중인 국내결혼중개 사업자가 수도권 외에 가장 많고 2021년 피해 증가율이 53%로 전국 평균보다 두 배 이상 높다며 예보발령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피해 구제 신청 사유로는 계약 해지 거부나 위약금 관련 내용이 68%로 가장 많았고, 계약 불이행, 품질 불만이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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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결혼중개업 ‘소비자 피해예보’ 발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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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10-26 08:44:54
- 수정2023-10-26 09:05:39
대구시가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국내 결혼중개업 소비자 피해 예보를 발령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대구에 영업 중인 국내결혼중개 사업자가 수도권 외에 가장 많고 2021년 피해 증가율이 53%로 전국 평균보다 두 배 이상 높다며 예보발령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피해 구제 신청 사유로는 계약 해지 거부나 위약금 관련 내용이 68%로 가장 많았고, 계약 불이행, 품질 불만이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대구에 영업 중인 국내결혼중개 사업자가 수도권 외에 가장 많고 2021년 피해 증가율이 53%로 전국 평균보다 두 배 이상 높다며 예보발령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피해 구제 신청 사유로는 계약 해지 거부나 위약금 관련 내용이 68%로 가장 많았고, 계약 불이행, 품질 불만이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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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형 기자 park101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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