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는 말한다] “전 세계 화물선 노후화 심각”
입력 2024.01.11 (12:26)
수정 2024.01.16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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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 환경 뉴스 '기후는 말한다'입니다.
세계 해운 업계가 환경 규제 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화물선 교체를 꺼리면서, 화물선 노후화가 심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선박 중계 업체 클락슨을 인용해 지난달 5천 톤 이상 전 세계 화물선의 평균 선령이 13.7년을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상 화물선은 15년 정도가 되면 교체합니다.
클락슨은 많은 해운사들이 탄소 배출 규제와 대체 연료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새 화물선 주문을 꺼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국제해사기구, IMO는 2050년 화물선의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 해운 업계가 환경 규제 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화물선 교체를 꺼리면서, 화물선 노후화가 심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선박 중계 업체 클락슨을 인용해 지난달 5천 톤 이상 전 세계 화물선의 평균 선령이 13.7년을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상 화물선은 15년 정도가 되면 교체합니다.
클락슨은 많은 해운사들이 탄소 배출 규제와 대체 연료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새 화물선 주문을 꺼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국제해사기구, IMO는 2050년 화물선의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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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후는 말한다] “전 세계 화물선 노후화 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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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1-11 12:26:58
- 수정2024-01-16 17:36:53
기후 환경 뉴스 '기후는 말한다'입니다.
세계 해운 업계가 환경 규제 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화물선 교체를 꺼리면서, 화물선 노후화가 심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선박 중계 업체 클락슨을 인용해 지난달 5천 톤 이상 전 세계 화물선의 평균 선령이 13.7년을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상 화물선은 15년 정도가 되면 교체합니다.
클락슨은 많은 해운사들이 탄소 배출 규제와 대체 연료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새 화물선 주문을 꺼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국제해사기구, IMO는 2050년 화물선의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계 해운 업계가 환경 규제 등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화물선 교체를 꺼리면서, 화물선 노후화가 심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선박 중계 업체 클락슨을 인용해 지난달 5천 톤 이상 전 세계 화물선의 평균 선령이 13.7년을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통상 화물선은 15년 정도가 되면 교체합니다.
클락슨은 많은 해운사들이 탄소 배출 규제와 대체 연료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새 화물선 주문을 꺼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국제해사기구, IMO는 2050년 화물선의 탄소 배출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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