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버스 참사’ 현장 조사…“핸들 조작 미숙” 진술

입력 2009.12.17 (22:13)

<앵커 멘트>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0여 명의 사상자가 난 경주 버스 참사 현장에서는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한 조사가 시작됐습니다.

경찰은 운전자로부터 핸들 조작이 미숙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김민아 기자입니다.

<리포트>

낭떠러지 아래 관광버스 추락 사고 현장에서 경찰과 도로교통공단이 현장 조사를 진행합니다.

경찰은 일단, 내리막 길을 가던 버스가 중심을 잃고 흔들린 뒤, 곡선 도로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낭떠러지로 굴러 떨어지면서 나무를 충격해 멈춘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고조사반은 버스 추락 직전 도로에 백여 미터 가량에 걸쳐 남겨 진 타이어 흔적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17곳에 나있는 타이어 자국의 모양을 조사해, 버스가 곡선 코스를 달리던 중 제동을 제대로 했는지 여부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박재영(도로교통공단 안전조사팀장) : "노면 스키드마크는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조사해서 차 속력을 알 수 있을것..."

경찰은 버스의 파손이 심해 제동 장치 등 차량 결함 여부 조사는 차량을 견인한 뒤 내일 국과수 감식을 통해 밝힐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경찰은 운전자 권 씨로부터 운전대 조정을 미숙하게 했다는 진술을 받아냈습니다.

<녹취>사고 조사담당 경찰 : "운전자가 내리막길에 핸들 미숙이라고 추정하고 있고, 본인도 그렇게 말했고..."

경찰은 운전자에 대한 추가 조사와 환자들에 대한 조사를 마친 뒤, 운전자의 사법처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김민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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