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광우병, 모든 것을 알려라!’

입력 2008.05.10 (21: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광우병 괴담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혼란스러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광우병이 가장 많이 발생한 나라 영국에서는 이런 혼란을 어떻게 극복했을까요?

김종명 특파원이 런던에서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아직도 광우병 소가 발생하나?

가공육 제품, 우유는 걱정 없을까?

영국민들은 이런 궁금증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의 연구결과 우유에선 광우병균이 발견되지 않았다, 1995년 이전엔 학교 급식도 위험했을 가능성이 있었지만, 이제는 소의 부산물을 이용한 제품도 별도의 안전장치가 마련돼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올들어 91만 마리를 검사해 13마리에서 광우병을 확인했음을 인간광우병의 발병과 사망 추이는 어떤 지 등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녹취>베키 커센스(런던 수의대): "국민들이 광우병 관련 정보를 보다 많이 알게 될수록 잘못된 판단이 아니라 정보에 기초한 결정을 내리게됩니다."

식품 기준청은 식탁안전을 위한 세계 최고수준의 방역.보건 정책, 감시기구는 수출입 통제가 어떻게 이뤄지는 지 집중, 설명해줍니다.

광우병의 백과사전과도 같은 정부 기관의 정보 제공 노력은 지난 90년대 영국사회가 극도의 광우병 공포에서 벗어나는데 결정적인 도움이 됐습니다.

런던에서 KBS 뉴스 김종명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英 ‘광우병, 모든 것을 알려라!’
    • 입력 2008-05-10 21:03:16
    뉴스 9
<앵커 멘트> 광우병 괴담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혼란스러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광우병이 가장 많이 발생한 나라 영국에서는 이런 혼란을 어떻게 극복했을까요? 김종명 특파원이 런던에서 전해왔습니다. <리포트> 아직도 광우병 소가 발생하나? 가공육 제품, 우유는 걱정 없을까? 영국민들은 이런 궁금증을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의 연구결과 우유에선 광우병균이 발견되지 않았다, 1995년 이전엔 학교 급식도 위험했을 가능성이 있었지만, 이제는 소의 부산물을 이용한 제품도 별도의 안전장치가 마련돼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올들어 91만 마리를 검사해 13마리에서 광우병을 확인했음을 인간광우병의 발병과 사망 추이는 어떤 지 등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녹취>베키 커센스(런던 수의대): "국민들이 광우병 관련 정보를 보다 많이 알게 될수록 잘못된 판단이 아니라 정보에 기초한 결정을 내리게됩니다." 식품 기준청은 식탁안전을 위한 세계 최고수준의 방역.보건 정책, 감시기구는 수출입 통제가 어떻게 이뤄지는 지 집중, 설명해줍니다. 광우병의 백과사전과도 같은 정부 기관의 정보 제공 노력은 지난 90년대 영국사회가 극도의 광우병 공포에서 벗어나는데 결정적인 도움이 됐습니다. 런던에서 KBS 뉴스 김종명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