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불법·폭력 시위 엄격 대처”

입력 2008.06.24 (22: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이 국가 정체성에 도전하는 불법 폭력시위에 엄격히 대처할 뜻을 밝혔습니다.

검찰과 경찰도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내놨습니다.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폭력 시위에 대한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일부 정책에 대한 비판은 정책 보완의 계기로 삼아야 하지만, 국가 정체성에 도전하는 시위나 불법 폭력시위는 엄격히 대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부도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단호히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녹취> 유인촌(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이제 촛불을 끄고 일터로 돌아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우리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우리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할 때입니다.

검찰과 경찰도 적극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김경한 법무부장관은 불법시위에 대해선 철저하게 대처를 하겠다며 가능한 시청 앞의 무질서한 천막시설도 철거하도록 권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어청수 경찰청장은 촛불시위 주최 집행부에 대해 체포영장을 신청하고, 사이버상의 불법 선동과 명예훼손에 적극 대응하며 전의경 부상과 장비파손 등에 대해 손해 배상을 청구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정부의 이같은 정면 대응 방침은 최근 들어 촛불 시위가 일부 세력에 의해 반정부 투쟁으로 변질됐다는 판단에 따라 더 이상 밀리지 않고 정국 운영을 주도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KBS 뉴스 이석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불법·폭력 시위 엄격 대처”
    • 입력 2008-06-24 21:01:47
    뉴스 9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이 국가 정체성에 도전하는 불법 폭력시위에 엄격히 대처할 뜻을 밝혔습니다. 검찰과 경찰도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내놨습니다. 이석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이 폭력 시위에 대한 강력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일부 정책에 대한 비판은 정책 보완의 계기로 삼아야 하지만, 국가 정체성에 도전하는 시위나 불법 폭력시위는 엄격히 대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부도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단호히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녹취> 유인촌(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이제 촛불을 끄고 일터로 돌아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우리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우리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할 때입니다. 검찰과 경찰도 적극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김경한 법무부장관은 불법시위에 대해선 철저하게 대처를 하겠다며 가능한 시청 앞의 무질서한 천막시설도 철거하도록 권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어청수 경찰청장은 촛불시위 주최 집행부에 대해 체포영장을 신청하고, 사이버상의 불법 선동과 명예훼손에 적극 대응하며 전의경 부상과 장비파손 등에 대해 손해 배상을 청구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정부의 이같은 정면 대응 방침은 최근 들어 촛불 시위가 일부 세력에 의해 반정부 투쟁으로 변질됐다는 판단에 따라 더 이상 밀리지 않고 정국 운영을 주도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KBS 뉴스 이석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