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자동차노조, 회사 생존 위해 고통 분담
입력 2008.12.04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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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대표적인 강성 노조인 미 자동차 노조가 생존을 위해 고용 안정 등 끝까지 고수해 온 혜택들을 양보하기로 결의했습니다.
하지만 미국민의 61%가 자동차 구제에 반대하는 등 시선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워싱턴 이현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이번 미 대선에서조차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미 자동차 노조가 생존을 위해 양보를 택했습니다.
그동안 누렸던 많은 혜택을 버려서라도 의회의 구제를 받아야 겠다는 긴박감 때문입니다.
기존 노사 협약까지도 고치겠다고 밝혔습니다.
게텔핑거 미 자동차 노조위원장 단체 협상 위원회와 함께 노사협약의 추가 수정도 추진해 갈 겁니다.
강력히 고수해온 고용보장은 물론이고, 해고 근로자에게 연봉의 95%까지 줘온 일자리 은행 제도, 퇴직자에게 의료혜택을 주려고 수백억 달러의 기업 돈을 지원하기로 한 의료 보험 기금 계획등
문제로 지적돼 온 혜택들을 양보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CNN 여론조사 결과 미국민 61%가 자동차 구제를 반대해, 여론은 더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리노 미 백악관 대변인 국민들로선 250억달러 규모가 되더라도 납세자의 돈으로 특정업계를 지원하는 건 너무 관대하다고 볼겁니다.
특히 GM과 크라이슬러는 합의 파산이라는 치명적 절차를 밟아서라도 구제를 받겠다며 내일 시작되는 미 의회의 청문회를 앞두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현주입니다.
대표적인 강성 노조인 미 자동차 노조가 생존을 위해 고용 안정 등 끝까지 고수해 온 혜택들을 양보하기로 결의했습니다.
하지만 미국민의 61%가 자동차 구제에 반대하는 등 시선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워싱턴 이현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이번 미 대선에서조차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미 자동차 노조가 생존을 위해 양보를 택했습니다.
그동안 누렸던 많은 혜택을 버려서라도 의회의 구제를 받아야 겠다는 긴박감 때문입니다.
기존 노사 협약까지도 고치겠다고 밝혔습니다.
게텔핑거 미 자동차 노조위원장 단체 협상 위원회와 함께 노사협약의 추가 수정도 추진해 갈 겁니다.
강력히 고수해온 고용보장은 물론이고, 해고 근로자에게 연봉의 95%까지 줘온 일자리 은행 제도, 퇴직자에게 의료혜택을 주려고 수백억 달러의 기업 돈을 지원하기로 한 의료 보험 기금 계획등
문제로 지적돼 온 혜택들을 양보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CNN 여론조사 결과 미국민 61%가 자동차 구제를 반대해, 여론은 더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리노 미 백악관 대변인 국민들로선 250억달러 규모가 되더라도 납세자의 돈으로 특정업계를 지원하는 건 너무 관대하다고 볼겁니다.
특히 GM과 크라이슬러는 합의 파산이라는 치명적 절차를 밟아서라도 구제를 받겠다며 내일 시작되는 미 의회의 청문회를 앞두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현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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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 자동차노조, 회사 생존 위해 고통 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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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8-12-04 21:00:39
![](/newsimage2/200812/20081204/1681619.jpg)
<앵커 멘트>
대표적인 강성 노조인 미 자동차 노조가 생존을 위해 고용 안정 등 끝까지 고수해 온 혜택들을 양보하기로 결의했습니다.
하지만 미국민의 61%가 자동차 구제에 반대하는 등 시선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워싱턴 이현주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이번 미 대선에서조차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미 자동차 노조가 생존을 위해 양보를 택했습니다.
그동안 누렸던 많은 혜택을 버려서라도 의회의 구제를 받아야 겠다는 긴박감 때문입니다.
기존 노사 협약까지도 고치겠다고 밝혔습니다.
게텔핑거 미 자동차 노조위원장 단체 협상 위원회와 함께 노사협약의 추가 수정도 추진해 갈 겁니다.
강력히 고수해온 고용보장은 물론이고, 해고 근로자에게 연봉의 95%까지 줘온 일자리 은행 제도, 퇴직자에게 의료혜택을 주려고 수백억 달러의 기업 돈을 지원하기로 한 의료 보험 기금 계획등
문제로 지적돼 온 혜택들을 양보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CNN 여론조사 결과 미국민 61%가 자동차 구제를 반대해, 여론은 더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리노 미 백악관 대변인 국민들로선 250억달러 규모가 되더라도 납세자의 돈으로 특정업계를 지원하는 건 너무 관대하다고 볼겁니다.
특히 GM과 크라이슬러는 합의 파산이라는 치명적 절차를 밟아서라도 구제를 받겠다며 내일 시작되는 미 의회의 청문회를 앞두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현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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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현주 기자 goods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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