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여성 독신 대통령…경호도 달라진다

입력 2013.02.26 (06:32) 수정 2013.02.26 (08: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사상 첫 여성 대통령을 맞게된 청와대에 다양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특히 남성 중심으로 짜여진 청와대의 경호와 수행 체계는 여성 중심으로 변화가 불가피한데요.

어떻게 변하게 될 지, 이중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여성 경호원의 날카로운 시선이 잠시도 대통령 주변을 떠나지 않습니다.

삼성동 사저에서부터 박근혜 대통령을 근접 경호한 여성 경호원은 카퍼레이드가 진행될 때도 전용 차량 옆에서 함께 달렸습니다.

대통령이 차에 탈 때는 한복 매무새까지 고쳐주며 밀착 수행합니다.

청와대 경호처의 여성 요원은 10여 명 정도로만 알려져 있습니다.

그 동안에는 대통령 부인이나 가족 경호를 주로 맡았지만, 이젠 대통령 근접 경호가 주요 임무입니다.

<인터뷰> 김명영 교수 : "여성 대통령일 때는 여성 경호원이 근접해서 경호근무를 하는 것이 대통령님의 편의나 친숙한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남성들의 전유물이었던 대통령 주치의도 이번에는 여성 의사가 맡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외 순방까지 동행하며 대통령의 건강을 책임지는 만큼, 여성 의사가 더 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는 남성 이발사들이 들어갔지만 앞으로는 여성 미용사로 바뀝니다.

박 대통령이 독신 대통령이어서 대통령 부인을 보좌했던 제2부속실과 대통령 부인 집무실 등은 기능이 재조정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이중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첫 여성 독신 대통령…경호도 달라진다
    • 입력 2013-02-26 06:35:22
    • 수정2013-02-26 08:44:0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사상 첫 여성 대통령을 맞게된 청와대에 다양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특히 남성 중심으로 짜여진 청와대의 경호와 수행 체계는 여성 중심으로 변화가 불가피한데요. 어떻게 변하게 될 지, 이중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여성 경호원의 날카로운 시선이 잠시도 대통령 주변을 떠나지 않습니다. 삼성동 사저에서부터 박근혜 대통령을 근접 경호한 여성 경호원은 카퍼레이드가 진행될 때도 전용 차량 옆에서 함께 달렸습니다. 대통령이 차에 탈 때는 한복 매무새까지 고쳐주며 밀착 수행합니다. 청와대 경호처의 여성 요원은 10여 명 정도로만 알려져 있습니다. 그 동안에는 대통령 부인이나 가족 경호를 주로 맡았지만, 이젠 대통령 근접 경호가 주요 임무입니다. <인터뷰> 김명영 교수 : "여성 대통령일 때는 여성 경호원이 근접해서 경호근무를 하는 것이 대통령님의 편의나 친숙한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남성들의 전유물이었던 대통령 주치의도 이번에는 여성 의사가 맡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외 순방까지 동행하며 대통령의 건강을 책임지는 만큼, 여성 의사가 더 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는 남성 이발사들이 들어갔지만 앞으로는 여성 미용사로 바뀝니다. 박 대통령이 독신 대통령이어서 대통령 부인을 보좌했던 제2부속실과 대통령 부인 집무실 등은 기능이 재조정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이중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