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폭발하면서 추락 추정”

입력 2010.06.10 (19: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우주 발사체 나로호가 우여곡절 끝에 오늘 오후 5시 1분 다시 발사됐지만, 비행중 폭발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나로호의 위치는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나로 우주센터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주한 기자!(네, 이주한입니다.)

<질문>

나로호가 폭발하면서 추락한 것 같다구요?

<답변>

네, 그렇습니다.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방금 전 상황 브리핑을 했습니다.

나로호가 오늘 오후 5시 1분에 발사됐지만 이륙 후 137초 지난 뒤 나로우주센터와의 통신이 두절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나로호에 부착된 카메라에 강한 섬광이 촬영된 점으로 미뤄볼 때 나로호가 폭발하면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안병만 장관은 또 한.러 연구진들이 세부 비행상태를 분석중이고 공동 조사단 구성해서 원인규명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중계 카메라가 나로호 발사 직후 고흥 남열 해수욕장에서 촬영한 화면을 보면 나로호가 발사된 이후 붉은 화염을 일으키며 상공을 향해 솟아 오르다가 갑자기 폭발과 함께 추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같은 폭발 순간은 나로호의 통신이 두절된 이륙후 137초 시간과 일치한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따라서 지난해에 이은 나로호 2차 발사는 현재 실패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또 다시 3차 발사를 준비해야 되는 상황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전남 고흥 나로 우주센터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나로호 폭발하면서 추락 추정”
    • 입력 2010-06-10 19:25:11
    뉴스 7
<앵커 멘트>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우주 발사체 나로호가 우여곡절 끝에 오늘 오후 5시 1분 다시 발사됐지만, 비행중 폭발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나로호의 위치는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나로 우주센터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주한 기자!(네, 이주한입니다.) <질문> 나로호가 폭발하면서 추락한 것 같다구요? <답변> 네, 그렇습니다. 안병만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방금 전 상황 브리핑을 했습니다. 나로호가 오늘 오후 5시 1분에 발사됐지만 이륙 후 137초 지난 뒤 나로우주센터와의 통신이 두절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나로호에 부착된 카메라에 강한 섬광이 촬영된 점으로 미뤄볼 때 나로호가 폭발하면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안병만 장관은 또 한.러 연구진들이 세부 비행상태를 분석중이고 공동 조사단 구성해서 원인규명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중계 카메라가 나로호 발사 직후 고흥 남열 해수욕장에서 촬영한 화면을 보면 나로호가 발사된 이후 붉은 화염을 일으키며 상공을 향해 솟아 오르다가 갑자기 폭발과 함께 추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같은 폭발 순간은 나로호의 통신이 두절된 이륙후 137초 시간과 일치한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따라서 지난해에 이은 나로호 2차 발사는 현재 실패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또 다시 3차 발사를 준비해야 되는 상황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전남 고흥 나로 우주센터에서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