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장관 내정자 부인, 재개발 투기 의혹

입력 2010.08.17 (06: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재훈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의 부인이 재개발이 예정된 이른바 쪽방촌에 억대의 부동산을 소유한 것으로 확인돼 투기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서영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 사람이 겨우 다닐만한 좁은 골목에 낡은 집들이 이어집니다.

지난 2005년 도시환경 정비사업지구로 지정된 서울 창신동의 이른바 '쪽방촌'입니다.

이재훈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의 부인 김모 씨는 지난 2006년 이곳에서 75제곱미터 크기의 이 단층주택을 지인 2명과 함께 7억 3천만 원에 사들였습니다.

<녹취>부동산 중개업자(음성변조): "그분들이 사실 때는 노후대책으로 사신다고 그랬어요. 상가나 하나 받아서 세나 받아 쓰시겠다고, 친구분인지 오셔서 사셨는데..."

현재 이 곳은 창신·숭인 뉴타운 개발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재정비 촉진계획이 진행중이어서 개발이익이 예상되는 곳입니다.

김씨는 투기의혹을 부인했습니다.

현재 시세가 4년 전 구입 때의 절반 정도로 떨어졌을 뿐만 아니라, 매입 당시 상가 개발 소식은 이미 알려진 상태였기 때문에 투기가 아닌 정상적인 투자였다는 겁니다.

<녹취>김송경(이재훈 내정자 부인):"우리가 투기를 하려고 했으면 사실은 이게 투기 대상이 되리라고는. 저는 되려면 그 당시도 아파트라고 전 생각했고..."

김 씨는 이 건물 외에도 남대문 시장에 소규모 상가와 서울 중계동 상가용 오피스텔 등 두 채의 건물을 더 갖고 있습니다.

부인이 이 부동산들을 사들일 당시 이재훈 장관 내정자는 산업자원부 무역투자실장과 2차관으로 재직했습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경부 장관 내정자 부인, 재개발 투기 의혹
    • 입력 2010-08-17 06:56:2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이재훈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의 부인이 재개발이 예정된 이른바 쪽방촌에 억대의 부동산을 소유한 것으로 확인돼 투기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서영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한 사람이 겨우 다닐만한 좁은 골목에 낡은 집들이 이어집니다. 지난 2005년 도시환경 정비사업지구로 지정된 서울 창신동의 이른바 '쪽방촌'입니다. 이재훈 지식경제부 장관 내정자의 부인 김모 씨는 지난 2006년 이곳에서 75제곱미터 크기의 이 단층주택을 지인 2명과 함께 7억 3천만 원에 사들였습니다. <녹취>부동산 중개업자(음성변조): "그분들이 사실 때는 노후대책으로 사신다고 그랬어요. 상가나 하나 받아서 세나 받아 쓰시겠다고, 친구분인지 오셔서 사셨는데..." 현재 이 곳은 창신·숭인 뉴타운 개발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재정비 촉진계획이 진행중이어서 개발이익이 예상되는 곳입니다. 김씨는 투기의혹을 부인했습니다. 현재 시세가 4년 전 구입 때의 절반 정도로 떨어졌을 뿐만 아니라, 매입 당시 상가 개발 소식은 이미 알려진 상태였기 때문에 투기가 아닌 정상적인 투자였다는 겁니다. <녹취>김송경(이재훈 내정자 부인):"우리가 투기를 하려고 했으면 사실은 이게 투기 대상이 되리라고는. 저는 되려면 그 당시도 아파트라고 전 생각했고..." 김 씨는 이 건물 외에도 남대문 시장에 소규모 상가와 서울 중계동 상가용 오피스텔 등 두 채의 건물을 더 갖고 있습니다. 부인이 이 부동산들을 사들일 당시 이재훈 장관 내정자는 산업자원부 무역투자실장과 2차관으로 재직했습니다. KBS 뉴스 서영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