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선군 정책 지속될 듯”

입력 2010.10.02 (07:13) 수정 2010.10.02 (16: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김정은이 먼저 대장 칭호를 받은 뒤 당 요직에 임명된 것은 선군정책이 지속될 것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는 최근호 `우리는 동양의 3김'이라는 제목의 분석기사에서, "북한 노동당 대표자회가 군에 대한 노동당의 영향력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고 중국도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당의 역할을 강화하도록 권고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코노미스트는 "노동당의 군에 대한 역할 강화은 일어날 것 같지 않다"고 예상했습니다.

김정은이 먼저 대장에 오른뒤 다음 순서로 당 요직을 받은 점은 선군정책의 지속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이코노미스트는 특히 김정은의 대장, 당 중앙위원,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임명에 대해 부친이 사망할 경우 순조로운 권력승계를 담보하기 위해 충분한 권력과 경험을 주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또 함께 진급한 5명의 장군 가운데 최룡해와 김경희 등 2명은 김정은을 뒷받침하기 위해 발탁됐으며, 장성택-김경희 부부는 나이 어린 황태자의 방패막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北 선군 정책 지속될 듯”
    • 입력 2010-10-02 07:13:47
    • 수정2010-10-02 16:12:00
    국제
북한의 김정은이 먼저 대장 칭호를 받은 뒤 당 요직에 임명된 것은 선군정책이 지속될 것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보도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는 최근호 `우리는 동양의 3김'이라는 제목의 분석기사에서, "북한 노동당 대표자회가 군에 대한 노동당의 영향력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고 중국도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당의 역할을 강화하도록 권고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코노미스트는 "노동당의 군에 대한 역할 강화은 일어날 것 같지 않다"고 예상했습니다. 김정은이 먼저 대장에 오른뒤 다음 순서로 당 요직을 받은 점은 선군정책의 지속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이코노미스트는 특히 김정은의 대장, 당 중앙위원,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임명에 대해 부친이 사망할 경우 순조로운 권력승계를 담보하기 위해 충분한 권력과 경험을 주기 위한 첫 걸음이라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또 함께 진급한 5명의 장군 가운데 최룡해와 김경희 등 2명은 김정은을 뒷받침하기 위해 발탁됐으며, 장성택-김경희 부부는 나이 어린 황태자의 방패막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