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권력기관들, 김정일에 ‘국방 중시’ 충성 서약

입력 2010.10.10 (19: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국방위원회 등 권력기관들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제출한 당 창건 65주년 축하문에서 군사와 국방을 제일 중시할 것을 다짐했다고 라디오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조선 중앙방송은 이들 기관들이 축하문을 통해 모든 일꾼과 당원 그리고 근로자들은 군사와 국방 중시를 제일 국사로 생각하고 군대를 강화하며 국방공업을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서약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축하문은 특히, 북한이 핵을 보유하고 인공지구위성 제작과 발사국 지위에 올라섰다고 주장하며 이는 군을 앞세운 선군정치가 이뤄낸 승리라고 자평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北 권력기관들, 김정일에 ‘국방 중시’ 충성 서약
    • 입력 2010-10-10 19:40:32
    정치
북한의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국방위원회 등 권력기관들이 김정일 국방위원장에게 제출한 당 창건 65주년 축하문에서 군사와 국방을 제일 중시할 것을 다짐했다고 라디오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조선 중앙방송은 이들 기관들이 축하문을 통해 모든 일꾼과 당원 그리고 근로자들은 군사와 국방 중시를 제일 국사로 생각하고 군대를 강화하며 국방공업을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서약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축하문은 특히, 북한이 핵을 보유하고 인공지구위성 제작과 발사국 지위에 올라섰다고 주장하며 이는 군을 앞세운 선군정치가 이뤄낸 승리라고 자평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