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외교무대 공식 등장

입력 2010.10.10 (20: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 노동당 창건 65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중국 사절단 면담에 김정은이 참석해 외교무대에 공식 등장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과 중국 신화통신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국 축하사절단을 이끌고 방북한 당 서열 9위인 저우융캉 중국 공산당 정치국 상무위원을 만나 후진타오 국가주석의 축하편지를 전달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의 배석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으나, 신화통신은 김정은이 참석했다는 사실을 기사에서 명기했고, 중국 관영 CCTV도 김정은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김정은의 중국 사절단 면담 배석은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과 당 중앙위원회 위원이라는 공식 직함을 가진 뒤 처음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정은, 외교무대 공식 등장
    • 입력 2010-10-10 20:10:47
    국제
북한 노동당 창건 65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중국 사절단 면담에 김정은이 참석해 외교무대에 공식 등장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과 중국 신화통신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국 축하사절단을 이끌고 방북한 당 서열 9위인 저우융캉 중국 공산당 정치국 상무위원을 만나 후진타오 국가주석의 축하편지를 전달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의 배석 사실을 언급하지 않았으나, 신화통신은 김정은이 참석했다는 사실을 기사에서 명기했고, 중국 관영 CCTV도 김정은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도했습니다. 김정은의 중국 사절단 면담 배석은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과 당 중앙위원회 위원이라는 공식 직함을 가진 뒤 처음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