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명백한 무력 도발…단호히 대응”

입력 2010.11.23 (22: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부는 긴급안보장관 회의를 열고 이번 사태를 명백한 무력 도발로 규정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단호한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의 연평도 포 사격 이후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상황실로 이동해 합참의장 등으로부터 실시간 보고를 받았습니다.

관련 수석회의에 이어 긴급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소집한 이 대통령은 북한의 공격에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정부 명의의 성명을 통해 이번 사태를 명백한 무력 도발로 규정했습니다.

<녹취> 홍상표(홍보수석) : "북한의 연평도 포격 행위는 대한민국에 대한 명백한 무력 도발이다."

특히 민간인에 대해서까지 무차별 포격을 가한 행위는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또 우리 군은 북의 도발에 대해 교전 수칙에 따라 즉각 대응했으며 북의 피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도발시에는 단호히 응징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북한 당국은 이번 사태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긴급 외교안보장관 회의에서 몇배로 응징하라고 말하고 해안포 부근 미사일 기지도 경우에 따라 타격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명백한 무력 도발…단호히 대응”
    • 입력 2010-11-23 22:22:33
    뉴스 9
<앵커 멘트> 정부는 긴급안보장관 회의를 열고 이번 사태를 명백한 무력 도발로 규정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단호한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은 북한의 연평도 포 사격 이후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상황실로 이동해 합참의장 등으로부터 실시간 보고를 받았습니다. 관련 수석회의에 이어 긴급 외교안보장관회의를 소집한 이 대통령은 북한의 공격에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정부 명의의 성명을 통해 이번 사태를 명백한 무력 도발로 규정했습니다. <녹취> 홍상표(홍보수석) : "북한의 연평도 포격 행위는 대한민국에 대한 명백한 무력 도발이다." 특히 민간인에 대해서까지 무차별 포격을 가한 행위는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비난했습니다. 또 우리 군은 북의 도발에 대해 교전 수칙에 따라 즉각 대응했으며 북의 피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도발시에는 단호히 응징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북한 당국은 이번 사태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긴급 외교안보장관 회의에서 몇배로 응징하라고 말하고 해안포 부근 미사일 기지도 경우에 따라 타격하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