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4시간 경제 상황 점검…“선제적 대응”

입력 2010.11.23 (22: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부도 금융시장 불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하고 24시간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했습니다.

내일은 긴급 금융상황 점검회의도 엽니다.

박일중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당초 다음주에 열기로 했던 위기관리 대책 회의를 오늘 저녁 7시 긴급 소집했습니다.

북한 포격과 관련한 경제금융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윤증현(기획재정부 장관) :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여러차례 비슷한 사례에서 우리가 경험해 왔듯이 단기간 내 회복한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획재정부와 국제금융센터는 24시간 비상 상황 대응 체계를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임종룡 기재부 차관을 중심으로 국제금융시장과 국내금융시장, 수출시장 등 5개 분야로 이뤄진 비상 대책팀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앞서 6시에는 한국은행도 부총재와 주요 국장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늘 열린 국내 금융시장에는 큰 영향이 없었지만 내일의 시장 상황이 유동적인 만큼 24시간 시장을 점검하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이주열(한국은행 부총재) : "우리 모두 상당한 경계감을 갖고 금융ㆍ외환 시장 상황을 계속 면밀히 모니터링해 나가야 할 것이고..."

내일은 정부는 물론 한은과 국제금융센터까지 참여하는 긴급 경제금융상황 점검회의가 열립니다.

정부는 이번 사태가 국내 경제에 큰 영향은 미치지 않을 것이라면서 사재기 등 불안감을 자극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히 조사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부, 24시간 경제 상황 점검…“선제적 대응”
    • 입력 2010-11-23 22:22:39
    뉴스 9
<앵커 멘트> 정부도 금융시장 불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하고 24시간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했습니다. 내일은 긴급 금융상황 점검회의도 엽니다. 박일중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당초 다음주에 열기로 했던 위기관리 대책 회의를 오늘 저녁 7시 긴급 소집했습니다. 북한 포격과 관련한 경제금융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윤증현(기획재정부 장관) : "지정학적 리스크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여러차례 비슷한 사례에서 우리가 경험해 왔듯이 단기간 내 회복한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획재정부와 국제금융센터는 24시간 비상 상황 대응 체계를 가동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임종룡 기재부 차관을 중심으로 국제금융시장과 국내금융시장, 수출시장 등 5개 분야로 이뤄진 비상 대책팀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앞서 6시에는 한국은행도 부총재와 주요 국장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늘 열린 국내 금융시장에는 큰 영향이 없었지만 내일의 시장 상황이 유동적인 만큼 24시간 시장을 점검하면서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는 겁니다. <인터뷰> 이주열(한국은행 부총재) : "우리 모두 상당한 경계감을 갖고 금융ㆍ외환 시장 상황을 계속 면밀히 모니터링해 나가야 할 것이고..." 내일은 정부는 물론 한은과 국제금융센터까지 참여하는 긴급 경제금융상황 점검회의가 열립니다. 정부는 이번 사태가 국내 경제에 큰 영향은 미치지 않을 것이라면서 사재기 등 불안감을 자극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히 조사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