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⑦ 선생님의 수상한 방과 후…군산 구암초의 특별한 동행교육
입력 2018.12.18 (12:06)
수정 2018.12.18 (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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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밥을 먹고, 운동하고, 노는 것이 교육이 될 수 있을까요?
KBS 디지털뉴스부가 #다문화교실 연속기획을 준비하며 접한 교육 현장은 다문화 교육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학교마다 다문화 학생의 배경이나 상황이 다른 만큼, 이에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다문화 학생은 최근 몇 년 사이 빠르게 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다문화 교육의 역사가 빠르게 진척된 만큼 현장에서 축적된 좋은 경험과 방법론이 공유되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다문화교실, 그 마지막 순서로 선생님과 학생들의 '동행 교육'에 집중하는 학교가 있어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연관 기사]
[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① 슈돌 윌리엄과 나은이의 공통점은?
[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② 학생 없어 폐교? 다문화 학생만 6년 연속 증가
[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③ 돈은 많이 쓰지만 “다시는 맡고 싶지 않아요”
[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④ 포기와 좌절 사이 “저도 대학가고 싶어요”
[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⑤ 국가대표 꿈꾸는 ‘2년 차 한국인’, 체조소녀 이서정
[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⑥ “박수가 필요해” 군산 구암초의 ‘특별한’ 교육
KBS 디지털뉴스부가 #다문화교실 연속기획을 준비하며 접한 교육 현장은 다문화 교육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학교마다 다문화 학생의 배경이나 상황이 다른 만큼, 이에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다문화 학생은 최근 몇 년 사이 빠르게 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다문화 교육의 역사가 빠르게 진척된 만큼 현장에서 축적된 좋은 경험과 방법론이 공유되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다문화교실, 그 마지막 순서로 선생님과 학생들의 '동행 교육'에 집중하는 학교가 있어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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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문화 교실 가보셨습니까]⑦ 선생님의 수상한 방과 후…군산 구암초의 특별한 동행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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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18 12:06:40
- 수정2018-12-18 13:12:59
함께 밥을 먹고, 운동하고, 노는 것이 교육이 될 수 있을까요?
KBS 디지털뉴스부가 #다문화교실 연속기획을 준비하며 접한 교육 현장은 다문화 교육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학교마다 다문화 학생의 배경이나 상황이 다른 만큼, 이에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다문화 학생은 최근 몇 년 사이 빠르게 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다문화 교육의 역사가 빠르게 진척된 만큼 현장에서 축적된 좋은 경험과 방법론이 공유되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다문화교실, 그 마지막 순서로 선생님과 학생들의 '동행 교육'에 집중하는 학교가 있어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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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 학생은 최근 몇 년 사이 빠르게 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다문화 교육의 역사가 빠르게 진척된 만큼 현장에서 축적된 좋은 경험과 방법론이 공유되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다문화교실, 그 마지막 순서로 선생님과 학생들의 '동행 교육'에 집중하는 학교가 있어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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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주 기자 sonicy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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