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시대] 맞춤 바디 디자인 2탄 ‘허리’

입력 2009.11.05 (20:56)

수정 2009.12.04 (09:55)

<앵커 멘트>



사람들이 말하는 예쁜 몸매! 착한 몸매의 조건은 나올 데는 나와 주고, 들어갈 데는 들어간 그런 몸매일 텐데요.



잘록하고 아름다운 허리는 곧 건강한 허리를 이야기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부위별 바디라인 가꾸기! 어제 힙업 운동에 이어 오늘은 허리운동인데요.



자, 준비되셨나요? 내 몸에 숨겨진 S라인 찾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리포트>



여성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S라인! 늘씬하고 잘록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연예인들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요?



최근 스타화보를 통해 60cm의 아름다운 허리라인을 공개한 탤런트 김정민씨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인터뷰> 김정민(탤런트) : "일단 먹는 것도 중요하고요 그보다 중요한 것은 운동이고요 허리 운동 같은 경우에는 허리 라인 보다는 허리 근육 강화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군살 없는 허리라인을 잡기 위한 노력! 남성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하지만, 허리에 좋다는 운동을 무작정 따라하다가 허리 건강에 적신호가 울리기도 한다는데요.



<인터뷰> 일반인 : "허리 강화 운동은 많이 하는데 허리 통증이 올 때가 가끔 있거든요"



평소, 허리 운동에 소홀했던 사람들은 허리 단련 운동이 도리어 근육과 척추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인터뷰> 왕오호(한의사) : "평소에 꾸준한 운동과 체력관리를 통해서 허리 근육을 강화시켰을 경우 척추질환이나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자료화면 S라인을 만들기 위해 별의별 노력을 다 해봤지만 별 효과를 못 보셨던 분들!



여기를 주목하십쇼!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비비안리의 S라인! 여러분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 3번, 3분 3세트씩!



초간단 333허리 체조! 허리단련 운동이요, 어렵게 생각하지 마십쇼. 이 책 하나면 해결됩니다.



늘어진 옆구리 살에 탄력을 살리는 체조! 옆구리와 허리에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고, 허리 근력을 높여줍니다.



체조를 할 때, 허리의 균형감을 유지하고, 몸통을 90도 정도 틀어 주어야 진정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인터뷰>



허리 근육은 탄탄한데 라인이 살지 않는다고요? 그럴땐 이 동작을 한번 따라해보시죠!



상체와 다리를 일직선으로 뻗어 주는 동작입니다.



이 체조는 허리와 옆구리 근육의 이완, 긴장을 반복하면서 탄력을 높여줍니다.



이번엔 요통을 완화하고,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체조!



바닥에 누워 양팔과 다리를 올려주는 동작입니다.



이때, 다리와 팔을 올리는 각도는 30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인터뷰> 한동길(운동처방사) : (많은 분들이) 무조건 상체를 일으키는 운동 하나만 하면 허리 운동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허리의 기능 숙이거나 펴거나 회전하는 세 가지 동작을 모두 해주야 허리를 튼튼하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습니다."



명품 몸매의 대명사 S라인! 333 허리 단련 체조와 함께한다면 여러분도 가능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