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자동차 뒷좌석 안전띠의 중요성을 짚어봅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된지 오랜데요.
유럽의 안전띠 착용 문화를 베를린 이영섭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퇴근 뒤 동네 가게에서 장을 보고 나오는 괴쯔씨 일행.
엄마 손을 잡고 따라온 8살 라우라 양도 차에 오릅니다.
엄마가 말하지 않아도 자리에 앉아마자 제일 먼저 스스로 하는 일은 안전띠 착용.
집까지 5분이 채 안되는 거리지만 안전띠 착용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자연스런 습관이 됐습니다.
<인터뷰> 나딘 게르만(라우라 양 엄마)
독일에선 지난 1984년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물론 시행 초기 불편하다는 이유 등으로 착용율이 20% 정도에 그치자 지난 86년부터는 벌금제를 도입했습니다.
자연스레 뒷좌석 안전띠 착용율은 90%를 넘겼습니다.
<인터뷰> 슈테판 드레셔(베를린 교통경찰)
프랑스에서는 1990년, 영국도 91년에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됐고 착용율은 8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뒷좌석 안전띠 의무화 역사가 오래된 만큼 유럽의 교통 선진국들에선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습관화 돼있고 인명 피해를 줄이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자동차 뒷좌석 안전띠의 중요성을 짚어봅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된지 오랜데요.
유럽의 안전띠 착용 문화를 베를린 이영섭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퇴근 뒤 동네 가게에서 장을 보고 나오는 괴쯔씨 일행.
엄마 손을 잡고 따라온 8살 라우라 양도 차에 오릅니다.
엄마가 말하지 않아도 자리에 앉아마자 제일 먼저 스스로 하는 일은 안전띠 착용.
집까지 5분이 채 안되는 거리지만 안전띠 착용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자연스런 습관이 됐습니다.
<인터뷰> 나딘 게르만(라우라 양 엄마)
독일에선 지난 1984년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물론 시행 초기 불편하다는 이유 등으로 착용율이 20% 정도에 그치자 지난 86년부터는 벌금제를 도입했습니다.
자연스레 뒷좌석 안전띠 착용율은 90%를 넘겼습니다.
<인터뷰> 슈테판 드레셔(베를린 교통경찰)
프랑스에서는 1990년, 영국도 91년에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됐고 착용율은 8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뒷좌석 안전띠 의무화 역사가 오래된 만큼 유럽의 교통 선진국들에선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습관화 돼있고 인명 피해를 줄이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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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분 거리도 뒷좌석 안전띠 착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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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1-23 22:05:10
<앵커 멘트>
자동차 뒷좌석 안전띠의 중요성을 짚어봅니다.
유럽에서는 이미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된지 오랜데요.
유럽의 안전띠 착용 문화를 베를린 이영섭 특파원이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퇴근 뒤 동네 가게에서 장을 보고 나오는 괴쯔씨 일행.
엄마 손을 잡고 따라온 8살 라우라 양도 차에 오릅니다.
엄마가 말하지 않아도 자리에 앉아마자 제일 먼저 스스로 하는 일은 안전띠 착용.
집까지 5분이 채 안되는 거리지만 안전띠 착용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자연스런 습관이 됐습니다.
<인터뷰> 나딘 게르만(라우라 양 엄마)
독일에선 지난 1984년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됐습니다.
물론 시행 초기 불편하다는 이유 등으로 착용율이 20% 정도에 그치자 지난 86년부터는 벌금제를 도입했습니다.
자연스레 뒷좌석 안전띠 착용율은 90%를 넘겼습니다.
<인터뷰> 슈테판 드레셔(베를린 교통경찰)
프랑스에서는 1990년, 영국도 91년에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의무화됐고 착용율은 80%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뒷좌석 안전띠 의무화 역사가 오래된 만큼 유럽의 교통 선진국들에선 뒷좌석 안전띠 착용이 습관화 돼있고 인명 피해를 줄이는데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베를린에서 KBS 뉴스 이영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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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섭 기자 leey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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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좌석 안전띠 의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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