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핵실험 성공” 보도

입력 2006.10.09 (23: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북한은 핵실험 직후 곧바로 통신과 방송을 통해 핵실험이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의 보도 내용을 황동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북한은 직접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핵실험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실험이후 한시간 만이었습니다.

라디오 방송인 평양방송도 낮12시 뉴스를 통해 핵실험 소식을 전했습니다.

<녹취> 평양방송 12시 뉴스: "주체 95(2006)년 10월 9일 지하 핵시험을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이같은 내용은 오후 3시 라디오 방송에도 똑같이 반복됐습니다.

이후 텔레비전에서는 오후 5시 10분쯤 처음으로 핵실험을 보도했습니다.

<녹취> 조선중앙TV(오늘 5시 10분): "핵시험은 100% 우리 지혜와 기술에 의거하여 진행된 것으로 강력한 자위적 국방력을 갈망해온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커다란 고무와 기쁨을 안겨준 역사적 사변이다. 핵시험은 조선반도와 주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데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같은 보도는 김일성관련 교육서 출판 소식과 당창건 기념일 소식 등에 이어 4번째 뉴스로 짧게 다루어졌습니다.

북한은 핵실험 소식을 전하면서도 그 밖의 방송은 평소와 크게 다르지않았습니다.

만화와 노래 등 정규 프로그램을 방송했으며 핵관련 특집뉴스나 특집 프로그램을 따로 편성하지는 않았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한, “핵실험 성공” 보도
    • 입력 2006-10-09 21:01:16
    뉴스 9
<앵커 멘트> 북한은 핵실험 직후 곧바로 통신과 방송을 통해 핵실험이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의 보도 내용을 황동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북한은 직접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핵실험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실험이후 한시간 만이었습니다. 라디오 방송인 평양방송도 낮12시 뉴스를 통해 핵실험 소식을 전했습니다. <녹취> 평양방송 12시 뉴스: "주체 95(2006)년 10월 9일 지하 핵시험을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이같은 내용은 오후 3시 라디오 방송에도 똑같이 반복됐습니다. 이후 텔레비전에서는 오후 5시 10분쯤 처음으로 핵실험을 보도했습니다. <녹취> 조선중앙TV(오늘 5시 10분): "핵시험은 100% 우리 지혜와 기술에 의거하여 진행된 것으로 강력한 자위적 국방력을 갈망해온 우리 군대와 인민에게 커다란 고무와 기쁨을 안겨준 역사적 사변이다. 핵시험은 조선반도와 주변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는데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같은 보도는 김일성관련 교육서 출판 소식과 당창건 기념일 소식 등에 이어 4번째 뉴스로 짧게 다루어졌습니다. 북한은 핵실험 소식을 전하면서도 그 밖의 방송은 평소와 크게 다르지않았습니다. 만화와 노래 등 정규 프로그램을 방송했으며 핵관련 특집뉴스나 특집 프로그램을 따로 편성하지는 않았습니다 KBS 뉴스 황동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