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저탄소 녹색성장이 새로운 국가 비전”

입력 2008.08.15 (12:11)

수정 2008.08.15 (13:38)

<앵커>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민국 정부 수립 60년은 성공과 발전, 기적의 역사였다며 새로운 60년의 비전으로 저탄소 녹생성장을 제시했습니다.

이춘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은 대한민국 정부수립이후 60년은 위대한 국민이 이룩한 성공과 발전,기적의 역사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60년의 새로운 국가 발전 비전으로 저탄소 녹색 성장을 제시했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녹색 기술과 청정 에너지로 신성장 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신국가 발전 패러다임입니다."

이 대통령은 구체적으로 에너지 자주 개발률과 신재생 에너지 사용 비율을 대폭 높이고 집집마다 신재생 에너지를 쓰는 백만호 그린홈 프로젝트와 친환경 고효율 그린카 산업을 중점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남북 문제와 관련해 북한을 우회하거나 뛰어넘지 않겠다며 북한의 전향적인 자세를 촉구했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유감스러운 금강산 피격사건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전면적 대화와 경제협력에 나서기를 기대합니다. 왜냐하면 지금이야말로 북한이 놓쳐서는 안되는 변화의 호기이기 때문입니다"

이 대통령은 일본은 역사를 직시해서 불행했던 과거를 현재의 일로 되살리는 우를 결코 범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했지만 독도문제를 직접 거론하지는 않았습니다.

KBS 뉴스 이춘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S 뉴스 이미지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