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의왕…율사 출신 신인 맞대결

입력 2012.03.31 (21: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4.11 총선 주요 승부처를 살펴보는 시간,

오늘은 경기 과천.의왕 지역구로 가봅니다.

율사 출신의 여야 정치신인들이 맞붙었습니다.

강민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안상수 전 대표가 내리 4선을 한 경기 과천, 의왕 지역구.

안 전 대표의 낙천으로 무주공산이 된 이 곳에서 정치 신인들이 맞붙었습니다.

새누리당의 전략 공천을 받은 박요찬 변호사는 조세 전문가로서 지역 현안 해결사임을 내세웁니다.

<녹취>박요찬(새누리당 후보):"과천에서 가장 큰 문제가 경마 레저세 사수문제입니다. 그 부분은 제 전공입니다."

민주통합당의 전략 공천을 받고 통합진보당과 단일 후보로 나선 송호창 변호사는 변화를 강조합니다.

<녹취>송호창(민주통합당 후보):"교육중심 도시로 과천을 새롭게 리모델링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대기업 자문 변호사 대 인권 변호사, 서울 법대 출신 대 인하대 경제학과, 호남 출신 대 영남 출신 등 전혀 다른 이력을 살아왔습니다.

과천은 여당세가, 의왕은 야당세가 상대적으로 강한 반면 인구는 의왕이 과천보다 두 배 가량 많아 박빙의 승부가 예상됩니다.

다만 두 후보 모두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관건입니다.

<녹취>시민:"누가 나오는지 몰라 지지하는 사람 없는데..."

<녹취>시민:"변호사 분이 나오신다는 말만 들었어요."

새누리당의 16년 아성을 수성하느냐 양당 연대를 앞세운 탈환이냐 율사 출신 정치 신인 대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S뉴스 강민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과천·의왕…율사 출신 신인 맞대결
    • 입력 2012-03-31 21:42:22
    뉴스 9
<앵커 멘트> 4.11 총선 주요 승부처를 살펴보는 시간, 오늘은 경기 과천.의왕 지역구로 가봅니다. 율사 출신의 여야 정치신인들이 맞붙었습니다. 강민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안상수 전 대표가 내리 4선을 한 경기 과천, 의왕 지역구. 안 전 대표의 낙천으로 무주공산이 된 이 곳에서 정치 신인들이 맞붙었습니다. 새누리당의 전략 공천을 받은 박요찬 변호사는 조세 전문가로서 지역 현안 해결사임을 내세웁니다. <녹취>박요찬(새누리당 후보):"과천에서 가장 큰 문제가 경마 레저세 사수문제입니다. 그 부분은 제 전공입니다." 민주통합당의 전략 공천을 받고 통합진보당과 단일 후보로 나선 송호창 변호사는 변화를 강조합니다. <녹취>송호창(민주통합당 후보):"교육중심 도시로 과천을 새롭게 리모델링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대기업 자문 변호사 대 인권 변호사, 서울 법대 출신 대 인하대 경제학과, 호남 출신 대 영남 출신 등 전혀 다른 이력을 살아왔습니다. 과천은 여당세가, 의왕은 야당세가 상대적으로 강한 반면 인구는 의왕이 과천보다 두 배 가량 많아 박빙의 승부가 예상됩니다. 다만 두 후보 모두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관건입니다. <녹취>시민:"누가 나오는지 몰라 지지하는 사람 없는데..." <녹취>시민:"변호사 분이 나오신다는 말만 들었어요." 새누리당의 16년 아성을 수성하느냐 양당 연대를 앞세운 탈환이냐 율사 출신 정치 신인 대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KBS뉴스 강민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