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을…전·현직 의원 ‘3파전’

입력 2012.04.03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4.11 총선 격전지를 둘러보는 순섭니다.

지난 다섯 번의 총선에서 이곳에서 이긴 당이 항상 원내 1당이 된 선거구 있습니다.

바로 서울 마포을 선거군데요. 전현직 초선의원 3명이 경합하고 있습니다.

김병용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월드컵 경기장과 디지털 단지, 젊음의 거리 홍대로 유명한 서울 마포을.

새누리당 김성동의원과 1승 1패의 정청래-강용석 후보의 3파전 양상입니다.

김수한 전 국회의장의 아들인 새누리당 김성동 후보는 지역 현안을 묵묵히 실천하겠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김성동(새누리당 후보) : "정치인 말바꾸기 가벼운 말로 마포구민은 상처입었다. 자존심 살리기 위해 일로, 행동으로, 신뢰로 주민을 섬기겠습니다."

17대 의원 출신으로 지난 4년간 바닥을 다시 다져온 민주통합당 정청래 후보.

<인터뷰> 정청래(민주통합당 후보) : "국회의원 떨어지고 나서도 도망가지 않고 마포구민과 함께 눈이오나 비가오나 울고 웃었습니다."

지역구 현 의원인 강용석 후보.

18대 국회 잇따른 악재로 무소속 출사표를 던졌지만, 표심으로 평가받겠다는 각옵니다.

<인터뷰> 강용석(무소속 후보) : "무소속 후보로서 수도권에서 어렵다고 하는데, 기적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로 열심히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잇따른 대형마트 입점과 재래시장 생존권 충돌, 홍대 거리 조성과 경의선 철로 공원화 등 다양한 숙제들이 후보자들에게 던져졌습니다.

지난 다섯번의 역대 총선에서 마포에서 승리한 정당이 원내 제1당이 됐습니다.

총선 민심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마포의 표심이 이번에는 어떻게 나타날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김병용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 마포을…전·현직 의원 ‘3파전’
    • 입력 2012-04-03 21:59:58
    뉴스 9
<앵커 멘트> 4.11 총선 격전지를 둘러보는 순섭니다. 지난 다섯 번의 총선에서 이곳에서 이긴 당이 항상 원내 1당이 된 선거구 있습니다. 바로 서울 마포을 선거군데요. 전현직 초선의원 3명이 경합하고 있습니다. 김병용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월드컵 경기장과 디지털 단지, 젊음의 거리 홍대로 유명한 서울 마포을. 새누리당 김성동의원과 1승 1패의 정청래-강용석 후보의 3파전 양상입니다. 김수한 전 국회의장의 아들인 새누리당 김성동 후보는 지역 현안을 묵묵히 실천하겠다고 말합니다. <인터뷰> 김성동(새누리당 후보) : "정치인 말바꾸기 가벼운 말로 마포구민은 상처입었다. 자존심 살리기 위해 일로, 행동으로, 신뢰로 주민을 섬기겠습니다." 17대 의원 출신으로 지난 4년간 바닥을 다시 다져온 민주통합당 정청래 후보. <인터뷰> 정청래(민주통합당 후보) : "국회의원 떨어지고 나서도 도망가지 않고 마포구민과 함께 눈이오나 비가오나 울고 웃었습니다." 지역구 현 의원인 강용석 후보. 18대 국회 잇따른 악재로 무소속 출사표를 던졌지만, 표심으로 평가받겠다는 각옵니다. <인터뷰> 강용석(무소속 후보) : "무소속 후보로서 수도권에서 어렵다고 하는데, 기적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로 열심히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잇따른 대형마트 입점과 재래시장 생존권 충돌, 홍대 거리 조성과 경의선 철로 공원화 등 다양한 숙제들이 후보자들에게 던져졌습니다. 지난 다섯번의 역대 총선에서 마포에서 승리한 정당이 원내 제1당이 됐습니다. 총선 민심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마포의 표심이 이번에는 어떻게 나타날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김병용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