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기획⑦] 문화 기부로 기쁨과 행복 나눠

입력 2009.12.27 (22:11) 수정 2009.12.27 (23:5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나눔과 기부, 꼭 재물로만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즐기고 또 함께 감동하는 문화 나눔이 요즘 확산되고 있습니다.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표적인 라이브 콘서트 가수 이승철씨의 올해 성탄콘서트는 여느해보다 그 의미가 특별합니다.

전 공연 매진기록을 세운 콘서트에 어려운 이웃들을 초대했기 때문입니다.

문화 나눔을 확산시키기 위해섭니다.

<녹취> 이승철(가수): "많은 분들에게 사랑 나눔 티켓 무료로 드려서 이 좋은 날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평소 공연에 가기가 쉽지 않은 이들에겐 멋지고 화려한 콘서트에 와본 것 자체가 꿈만 같습니다.

<인터뷰> 이윤희(콘서트 초청 대상자): "저희 같은 사람들은 이런 콘서트 티켓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만만찮은데 좋은 기회.."


<인터뷰> 이승철(가수): "가수가 할 수 있는 건 노래부르고 공연하는 거니까 이런 것들을 보여주고 나눠주는게..."

이러한 문화나눔은 지난 9월 문을 연 푸드나눔카페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개인이나 단체에서 문화상품이나 경기 관람권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줍니다.


소액 기부도 언제든 환영입니다.

커피 등을 사면서 생기는 잔돈을 기부하는 등의 방식으로 누구든지 쉽게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주영(기부자): "좋아하는 커피를 마시면서 소액이더라도 그날그날 기부를 할 수 있어 자주 하게 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습관처럼 즐겁게 문화를 나누는 사람들,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우리 사회의 기부 천사들입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연말기획⑦] 문화 기부로 기쁨과 행복 나눠
    • 입력 2009-12-27 22:11:39
    • 수정2009-12-27 23:58:06
    뉴스 9
<앵커 멘트> 나눔과 기부, 꼭 재물로만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즐기고 또 함께 감동하는 문화 나눔이 요즘 확산되고 있습니다. 김상협 기자입니다. <리포트> 대표적인 라이브 콘서트 가수 이승철씨의 올해 성탄콘서트는 여느해보다 그 의미가 특별합니다. 전 공연 매진기록을 세운 콘서트에 어려운 이웃들을 초대했기 때문입니다. 문화 나눔을 확산시키기 위해섭니다. <녹취> 이승철(가수): "많은 분들에게 사랑 나눔 티켓 무료로 드려서 이 좋은 날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평소 공연에 가기가 쉽지 않은 이들에겐 멋지고 화려한 콘서트에 와본 것 자체가 꿈만 같습니다. <인터뷰> 이윤희(콘서트 초청 대상자): "저희 같은 사람들은 이런 콘서트 티켓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만만찮은데 좋은 기회.." <인터뷰> 이승철(가수): "가수가 할 수 있는 건 노래부르고 공연하는 거니까 이런 것들을 보여주고 나눠주는게..." 이러한 문화나눔은 지난 9월 문을 연 푸드나눔카페를 중심으로 이뤄집니다. 개인이나 단체에서 문화상품이나 경기 관람권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줍니다. 소액 기부도 언제든 환영입니다. 커피 등을 사면서 생기는 잔돈을 기부하는 등의 방식으로 누구든지 쉽게 동참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김주영(기부자): "좋아하는 커피를 마시면서 소액이더라도 그날그날 기부를 할 수 있어 자주 하게 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습관처럼 즐겁게 문화를 나누는 사람들,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는 우리 사회의 기부 천사들입니다. KBS 뉴스 김상협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