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 릴레이] ‘마린보이’ 박태환

입력 2008.11.19 (20:57)

수정 2008.12.10 (22:50)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 있죠~?

매주 수요일 이 시간엔, 스포츠 선수들의 칭찬 릴레이를 통해 훈훈한 시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스포츠인스포츠 칭찬릴레이, 그 첫 번째 영광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지금 바로 만나러 가시죠~

코리아 네셔널 트레이닝 센터, 여기가 어딜까요? 네~ 태릉 선수촌입니다.

스포츠인스포츠 칭찬 릴레이 1호 주인공을 공개합니다~ 과연 어떤 분께 추천을 받아야 할지 고민고민 하다가 지난 10월부터 태릉 선수촌 촌장을 맡고 계신 김인건 촌장님께 부탁들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저를 따로 오시죠!

<질문> 이광용 (아나운서): "어떤 선수를 1호 주인공으로 선정하셨나요?"

<인터뷰> 김인건 (태릉선수촌장): "여러분 다 아시다시피 이번에 수영에서 금메달을 딴 박태환 선수를 추천합니다."

칭찬 릴레이 1호! 한국수영 금메달리스트 1호!
넘버원 사나이! 박태환이 떴다~!

<질문> 이광용 (아나운서): "반갑습니다~스포츠인스포츠 칭찬릴레이 1호 주인공으로 선정되셨습니다. 기분이 어떠세요?"

<인터뷰> 박태환 (칭찬릴레이 1호 주인공): "감사합니다~이렇게 또 첫번째로 받는다는 게 의미가 있는 거 같고 칭찬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서 받는 건진 모르겠지만..."

<질문> 이광용 (아나운서): "훈련 시작해야 되니까 안에 들어가서 탈의실에서 옷 갈아입는 것도 좀 찍고요, 들어가서 얘기 좀 하죠."

이제 훈련에 돌입한지 10일째!

<인터뷰> 박태환 (칭찬릴레이 1호 주인공): "지금 같은 경우 적응이 조금 빠르지 않고..조금 느리죠. 예전보다는 잘 안되고 있지만 노력 중이에요."

친구들과 캠퍼스의 낭만도 느껴보고 싶을 새내기 대학생인데 박태환 선수에겐 그런 일상이 특별하게만 보인다네요~!

평범한 대학생활도 반납한 채 연습...또 연습!

이런 모습이 있었기에 지금의 박태환 선수가 존재하는 거겠죠?

<질문> 이광용 (아나운서): "박태환 선수 평소에 훈련할 때 태도나 자세는 어떤가요?"

<인터뷰> 노민상 (수영대표팀 감독): "태환이의 장점이 바로 그 점이거든요. 자기가 소화를 할 운동이 훈련계획표가 있다면 훈련을 철저히 하고 버릴 건 버린다는 거죠."

전국체전에서 자유형 100m 한국 신기록을 세운 박태환 선수는 다른 선수들이 좋은 기록을 낸 게 자신의 성과보다 더 기쁘다고 말했는데요~~

다른 사람에게 공을 돌리는 겸손함까지 갖춘 박태환 선수는 성격도! 얼굴도! 몸매도!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퍼펙트 맨이네요~!

<인터뷰> 박태환: "이번 체전에서는 칭찬하느라 바빴어요~ 저보다도 다른 선수들이 너무나 좋은 성적을 냈기 때문에 한편으로 자랑스럽고 그런 기록들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노력 해 줬으면 좋겠죠."

<질문> 이광용 (아나운서): "2호 주인공을 직접 추천해 줘야 하는데 어떤 선수를 추천하시겠습니까?"

<인터뷰> 박태환: "올림픽에서 처음 금메달 따는 주인공 되기가 쉽지 않은데 제가 됐으면 좋았을 텐데...암튼 두번째라는게 아쉽기도 한데요. 그런 선배님을 보면 저도 열심히 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요. 최민호 선배님을 추천합니다."

박태환 선수가 겨우내 열심히 훈련한다고 하니까 여러분 기대해주시고요, 내년에는 1500m에서도 정상의 자리에 선 박태환 선수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