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심 건 선수단복 ‘패션 대결’

입력 2012.07.18 (2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전세계 200여 개국 선수단이 한 자리에 모이는 런던 올림픽에서는 패션 대결도 볼만합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앞다퉈 유니폼 제작에 참여하는가하면 촌스러운 디자인으로 논란에 휩싸인 나라도 있습니다.

런던에서 고순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패션의 왕국, 이탈리아는 일찌감치 올림픽 패션 금메달을 예약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디자인한 선수복을 입고 런던을 누빌 예정입니다.

이에 뒤질새라, 영국은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의 딸로 유명한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를 앞세웠습 니다.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올림픽 개최국의 자부심을 표현했습니다.

<인터뷰> 스텔라 매카트니(영국 유니폼 디자이너) : "영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의 일부를 담당했다는 게 기쁘고 영광이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영국풍 단복에, 태극과 단청무늬를 가미한 트레이닝복으로 한국의 미를 살렸습니다.

스페인은 러시아 업체에 단복을 맡겼다 너무 촌스럽다는 혹평에 시달리는 등 망신을 당했고, 미국 선수단복은 겉은 멀쩡했지만 전부 중국산으로 드러나 뜨거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녹취> 미국 ABC 방송 : "이것도 중국산, 이것도, 이것도 신발도 중국산이네요."

<인터뷰> 해리 리드(민주당 원내대표) : "미국 올림픽 위원회는 부끄러운줄 알아야합니다. 옷을 다 불태워야 합니다."

저마다의 문화와 전통을 담아낸 올림픽 유니폼을 둘러싸고 전세계 200여개국의 자존심 대결이 뜨겁습니다.

런던에서 KBS 뉴스 고순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자존심 건 선수단복 ‘패션 대결’
    • 입력 2012-07-18 22:08:20
    뉴스 9
<앵커 멘트> 전세계 200여 개국 선수단이 한 자리에 모이는 런던 올림픽에서는 패션 대결도 볼만합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앞다퉈 유니폼 제작에 참여하는가하면 촌스러운 디자인으로 논란에 휩싸인 나라도 있습니다. 런던에서 고순정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패션의 왕국, 이탈리아는 일찌감치 올림픽 패션 금메달을 예약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디자인한 선수복을 입고 런던을 누빌 예정입니다. 이에 뒤질새라, 영국은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의 딸로 유명한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를 앞세웠습 니다.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올림픽 개최국의 자부심을 표현했습니다. <인터뷰> 스텔라 매카트니(영국 유니폼 디자이너) : "영국에서 열리는 올림픽의 일부를 담당했다는 게 기쁘고 영광이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영국풍 단복에, 태극과 단청무늬를 가미한 트레이닝복으로 한국의 미를 살렸습니다. 스페인은 러시아 업체에 단복을 맡겼다 너무 촌스럽다는 혹평에 시달리는 등 망신을 당했고, 미국 선수단복은 겉은 멀쩡했지만 전부 중국산으로 드러나 뜨거운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녹취> 미국 ABC 방송 : "이것도 중국산, 이것도, 이것도 신발도 중국산이네요." <인터뷰> 해리 리드(민주당 원내대표) : "미국 올림픽 위원회는 부끄러운줄 알아야합니다. 옷을 다 불태워야 합니다." 저마다의 문화와 전통을 담아낸 올림픽 유니폼을 둘러싸고 전세계 200여개국의 자존심 대결이 뜨겁습니다. 런던에서 KBS 뉴스 고순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시리즈

가자! 런던으로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