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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 자세 교정 ‘아치 자세’ 하나면 OK!
입력 2013.06.26 (11:16) 수정 2013.06.27 (13:30) 스포츠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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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1분 피트니스에서 배워볼 요가 동작은요 여러분들 전신의 근력을 단련시켜주는 아치자세 입니다.

이번 동작은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는데요, 바르게 누우시고 양 무릎을 접어 세워줍니다 .

자 이때 어깨와 귀 사이에 손바닥을 내려놓으시고 내쉬는 숨에 꼬리뼈를 말아넣으면서 발바닥으로 꾹 밟아서 힙을 들어주시구요.

천천히 마시면서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서 밀어주면서 그대로 들어올립니다.

엉덩이에 힘풀지 마시고 괄약근에 힘을 주어서 힙을 최대한 밀어 올립니다.

이 자세에서 10회 호흡하신 뒤에 내려오실 때에는 팔꿈치를 서서히 굽히면서 머리 정수리부터 턱을 당기고 천천히 척추 마디마디 내려온다는 생각으로 내려오시구요.

돌아간 상태에서 양 무릎을 가슴 앞쪽으로 끌어당겨서 편안하게 자세를 풀어줍니다.
  • 바른 자세 교정 ‘아치 자세’ 하나면 OK!
    • 입력 2013-06-26 09:51:51
    • 수정2013-06-27 13:30:26
    스포츠타임
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1분 피트니스에서 배워볼 요가 동작은요 여러분들 전신의 근력을 단련시켜주는 아치자세 입니다.

이번 동작은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는데요, 바르게 누우시고 양 무릎을 접어 세워줍니다 .

자 이때 어깨와 귀 사이에 손바닥을 내려놓으시고 내쉬는 숨에 꼬리뼈를 말아넣으면서 발바닥으로 꾹 밟아서 힙을 들어주시구요.

천천히 마시면서 손바닥 전체를 이용해서 밀어주면서 그대로 들어올립니다.

엉덩이에 힘풀지 마시고 괄약근에 힘을 주어서 힙을 최대한 밀어 올립니다.

이 자세에서 10회 호흡하신 뒤에 내려오실 때에는 팔꿈치를 서서히 굽히면서 머리 정수리부터 턱을 당기고 천천히 척추 마디마디 내려온다는 생각으로 내려오시구요.

돌아간 상태에서 양 무릎을 가슴 앞쪽으로 끌어당겨서 편안하게 자세를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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