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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척추? ‘고양이 자세’ 하나면 OK!
입력 2013.07.02 (11:17) 수정 2013.07.23 (10:24) 스포츠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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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배워볼 동작은 여러분의 호흡기와 소화기 계통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면서 굽은 어깨와 등 때문에 뚱뚱해보였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어가는 고양이 자세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자세는 무릎을 굽히고 앉은 상태에서 양 손은 어깨너비 바닥을 짚어줍니다.

양 무릎을 골반 넓이로 벌리시고 발끝을 세워주시고요.

숨을 마시면서 가슴을 열어서 시선 앞쪽을 바라봅니다.

내쉬는 숨에 아랫배에 힘을 주시고 한 손, 한 손 바닥을 짚으면서 턱과 가슴을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5번 정도 호흡합니다.

들이쉬고 천천히 내쉬고요.

동작을 하실 때 너무 과하게 펼치려고만 하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가슴과 어깨를 여시고, 팔꿈치를 약간만 굽혀줘도 좋습니다.

발끝과 아랫배에 힘을 주시고 한손, 한손 바닥을 짚으면서 올라옵니다. 이제 발끝을 모으시고, 엉덩이를 발뒤꿈치에 두시고 이마, 코를 바닥에 두시고 편안하게 휴식합니다.
  • 건강한 척추? ‘고양이 자세’ 하나면 OK!
    • 입력 2013-07-02 10:49:02
    • 수정2013-07-23 10:24:03
    스포츠타임
<리포트>

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배워볼 동작은 여러분의 호흡기와 소화기 계통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면서 굽은 어깨와 등 때문에 뚱뚱해보였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어가는 고양이 자세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자세는 무릎을 굽히고 앉은 상태에서 양 손은 어깨너비 바닥을 짚어줍니다.

양 무릎을 골반 넓이로 벌리시고 발끝을 세워주시고요.

숨을 마시면서 가슴을 열어서 시선 앞쪽을 바라봅니다.

내쉬는 숨에 아랫배에 힘을 주시고 한 손, 한 손 바닥을 짚으면서 턱과 가슴을 바닥에 내려놓습니다.

5번 정도 호흡합니다.

들이쉬고 천천히 내쉬고요.

동작을 하실 때 너무 과하게 펼치려고만 하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가슴과 어깨를 여시고, 팔꿈치를 약간만 굽혀줘도 좋습니다.

발끝과 아랫배에 힘을 주시고 한손, 한손 바닥을 짚으면서 올라옵니다. 이제 발끝을 모으시고, 엉덩이를 발뒤꿈치에 두시고 이마, 코를 바닥에 두시고 편안하게 휴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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