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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 자세’로 균형있는 S라인 만들기!
입력 2013.07.09 (11:13) 수정 2013.07.23 (10:24) 스포츠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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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1분 피트니스에서 배워볼 요가 동작은 활자세인데요. 이 동작을 하시게 되면 하체의 힘도 길러줄 뿐 아니라 몸 전체적인 밸런스와 어깨를 활짝 열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르게 서신 상태에서 오른팔 옆으로 왼팔 위로 끌어올립니다.

가슴을 활짝 여시고 오른 무릎을 접어서 손으로 발등을 잡아줍니다.

이때 무릎이 앞쪽으로 튀어나가지 않게 양 무릎을 같이 나란히 두시고 골반을 바르게 두신 상태에서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면서 오른 다리를 천천히 차줍니다.

머리 위쪽으로 발끝이 보일 정도로 쭉 차올리면서 왼 손은 자기 코 앞에서 쭉 뻗어줍니다.

활 자세가 완성이 되면 깊은 호흡 10회 하시면서 한곳을 응시하면서 유지합니다.

처음에 힘드시면 그냥 서 있는 상태에서 다리만 가볍게 차고 가슴과 팔을 쭉 뻗어주는 연습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 ‘활 자세’로 균형있는 S라인 만들기!
    • 입력 2013-07-09 10:29:35
    • 수정2013-07-23 10:24:03
    스포츠타임
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1분 피트니스에서 배워볼 요가 동작은 활자세인데요. 이 동작을 하시게 되면 하체의 힘도 길러줄 뿐 아니라 몸 전체적인 밸런스와 어깨를 활짝 열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르게 서신 상태에서 오른팔 옆으로 왼팔 위로 끌어올립니다.

가슴을 활짝 여시고 오른 무릎을 접어서 손으로 발등을 잡아줍니다.

이때 무릎이 앞쪽으로 튀어나가지 않게 양 무릎을 같이 나란히 두시고 골반을 바르게 두신 상태에서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면서 오른 다리를 천천히 차줍니다.

머리 위쪽으로 발끝이 보일 정도로 쭉 차올리면서 왼 손은 자기 코 앞에서 쭉 뻗어줍니다.

활 자세가 완성이 되면 깊은 호흡 10회 하시면서 한곳을 응시하면서 유지합니다.

처음에 힘드시면 그냥 서 있는 상태에서 다리만 가볍게 차고 가슴과 팔을 쭉 뻗어주는 연습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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