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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자세’로 날씬한 복부·건강 챙긴다
입력 2013.06.27 (11:17) 수정 2013.07.23 (10:24) 스포츠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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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1분 피트니스에서 배워볼 요가 동작은 오랫동안 앉아계시면서 뱃심과 허리힘도 약해지고 특히 발목 약하신 분들은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한번 따라해보시면 크게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숨을 마시면서 양팔을 하늘 위로 뻗어올리시구요, 천천히 가볍게 오른발을 앞으로 내딛으면서 왼발을 살짝 들어서 끌어올립니다.

아랫배에 힘을 주시고 아주 천천히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내려갑니다.

이때 다리는 뒤로 더 뻗어주시고 가슴이 무너지지 않도록 등을 피면서 가슴을 앞쪽으로 팔도 앞으로 더 뻗어줍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왼발 앞으로 내려놓으시고 상체끌어올리시면서 다리도 뒤로 뻗어 올립니다 자세 유지하시면서 10회 호흡하시고 다시 숨만 쉬면서 올라오시고 다리 뒤로 뻗었다가 앞다리 뒤로 가져오면서 자세 마무리짓습니다.
  • ‘전사 자세’로 날씬한 복부·건강 챙긴다
    • 입력 2013-06-27 09:33:37
    • 수정2013-07-23 10:24:03
    스포츠타임
안녕하세요, 제시카입니다.

오늘 1분 피트니스에서 배워볼 요가 동작은 오랫동안 앉아계시면서 뱃심과 허리힘도 약해지고 특히 발목 약하신 분들은 지금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한번 따라해보시면 크게 도움이 되는 동작입니다.

숨을 마시면서 양팔을 하늘 위로 뻗어올리시구요, 천천히 가볍게 오른발을 앞으로 내딛으면서 왼발을 살짝 들어서 끌어올립니다.

아랫배에 힘을 주시고 아주 천천히 바닥과 수평이 되도록 내려갑니다.

이때 다리는 뒤로 더 뻗어주시고 가슴이 무너지지 않도록 등을 피면서 가슴을 앞쪽으로 팔도 앞으로 더 뻗어줍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왼발 앞으로 내려놓으시고 상체끌어올리시면서 다리도 뒤로 뻗어 올립니다 자세 유지하시면서 10회 호흡하시고 다시 숨만 쉬면서 올라오시고 다리 뒤로 뻗었다가 앞다리 뒤로 가져오면서 자세 마무리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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