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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시간 힙업! ‘처진 엉덩이 고민’ 이젠 끝
입력 2013.08.20 (11:13) 수정 2013.08.20 (11:48) 스포츠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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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인 뒷태에 중심은 힙 라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늘은 엉덩이를 탄력있게 하면서 힘있는 엉덩이 근육을 만드는 운동을 타바타 프로그램으로 해보겠습니다.

우선 왼발을 앞쪽에, 오른발을 한 걸음 멀리 뒤로 놓으세요 체중은 앞쪽다리에 실어주시고 양팔은 귀 옆으로 높이 뻗습니다.

중심을 앞발로 잡아주려고 하는 동안 측면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거에요 느낌을 유지한 상태에서 무릎을 충분히 구부리세요 그래서 반복하는 동작을 20초 동안 하시는 겁니다.

두번째 동작은 양손을 엉덩이 뒤쪽에 놓고 뒤꿈치가 엉덩이 닿도록 차주는 동작입니다.

하나 둘 하나 둘 하나 둘 하나 둘, 자 반드시 손바닥에 뒤꿈치가 닿는 느낌이 드셔야 되요.

두 가지 동작을 20초 그리고 10초 쉬고 다시 20초 반복하는 동작을 4번 반복하시면 되구요 짧은 시간동안 빠르게 힙에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동작이니까요.

꾸준히 반복하시면서 타바타 트레이닝에 효과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단시간 힙업! ‘처진 엉덩이 고민’ 이젠 끝
    • 입력 2013-08-20 11:11:55
    • 수정2013-08-20 11:48:08
    스포츠타임
매력적인 뒷태에 중심은 힙 라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늘은 엉덩이를 탄력있게 하면서 힘있는 엉덩이 근육을 만드는 운동을 타바타 프로그램으로 해보겠습니다.

우선 왼발을 앞쪽에, 오른발을 한 걸음 멀리 뒤로 놓으세요 체중은 앞쪽다리에 실어주시고 양팔은 귀 옆으로 높이 뻗습니다.

중심을 앞발로 잡아주려고 하는 동안 측면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들거에요 느낌을 유지한 상태에서 무릎을 충분히 구부리세요 그래서 반복하는 동작을 20초 동안 하시는 겁니다.

두번째 동작은 양손을 엉덩이 뒤쪽에 놓고 뒤꿈치가 엉덩이 닿도록 차주는 동작입니다.

하나 둘 하나 둘 하나 둘 하나 둘, 자 반드시 손바닥에 뒤꿈치가 닿는 느낌이 드셔야 되요.

두 가지 동작을 20초 그리고 10초 쉬고 다시 20초 반복하는 동작을 4번 반복하시면 되구요 짧은 시간동안 빠르게 힙에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동작이니까요.

꾸준히 반복하시면서 타바타 트레이닝에 효과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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