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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고 곧은 척추’ 쉽게 만들어 보세요
입력 2013.11.18 (11:17) 수정 2013.11.18 (13:40) 스포츠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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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수지입니다.

오늘은 허리의 피로를 풀어주고 척추를 바르게 잡아줄 수 있는 동작들을 배워볼텐데요, 집에서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까 꼭 한 번 따라해보세요.

앉은 상태에서 손끝을 뒤로 향하게 뒤를 짚어줍니다.

천천히 복부를 끌어올리면서 발바닥을 바닥과 밀착시켜줍니다.

고개를 뒤로 떨어트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 3초에서 5초 정도 유지합니다. 천천히 호흡하며 정자세로 돌아옵니다.

두번째 동작은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발끝을 하늘에 향해 올리고 머리 뒤쪽으로 넘겨줍니다.

손으로 허리를 받친 상태에서 발끝을 하늘 향해 다시 세우고 3초에서 5초정도 유지해줍니다.

두 동작을 3세트 정도 반복해줍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셔서 바르고 곧은 척추를 만들어보세요.
  • ‘바르고 곧은 척추’ 쉽게 만들어 보세요
    • 입력 2013-11-18 11:02:11
    • 수정2013-11-18 13:40:59
    스포츠타임
안녕하세요 신수지입니다.

오늘은 허리의 피로를 풀어주고 척추를 바르게 잡아줄 수 있는 동작들을 배워볼텐데요, 집에서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니까 꼭 한 번 따라해보세요.

앉은 상태에서 손끝을 뒤로 향하게 뒤를 짚어줍니다.

천천히 복부를 끌어올리면서 발바닥을 바닥과 밀착시켜줍니다.

고개를 뒤로 떨어트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 3초에서 5초 정도 유지합니다. 천천히 호흡하며 정자세로 돌아옵니다.

두번째 동작은 편하게 누운 상태에서 발끝을 하늘에 향해 올리고 머리 뒤쪽으로 넘겨줍니다.

손으로 허리를 받친 상태에서 발끝을 하늘 향해 다시 세우고 3초에서 5초정도 유지해줍니다.

두 동작을 3세트 정도 반복해줍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셔서 바르고 곧은 척추를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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